전통시장 7개소(1189개 점포) 내 총 1221개 소화기 비치 

서귀포시는 3월 중 관내 전통시장 점포에 대해 소화기 총 145개(K급 소화기 5개, 일반 소화기 140개)를 추가 비치한다고 21일 밝혔다.

전통시장은 여러 점포가 밀집돼 있고, 유동 인구가 많아 화재가 발생하면 다수의 인명피해를 동반할 수 있어 특히 화재 안전에 유의해야 하는 지역이다.

이에 시에서는 지난해 관내 전통시장 7개소 점포(1,189개) 대상으로 기존에 비치된 924개 소화기 이상 유무 등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점검 결과에 따라 노후 소화기 교체 및 소화기가 없는 점포 대상으로 소화기를 순차적으로 비치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소화기 비치 수량이 부족한 전통시장을 대상을 우선적으로 향토오일시장, 대정오일시장, 고성오일시장, 모슬포중앙시장에 총 145개 소화기를 추가 비치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점포수 대비 소화기 비치율 100%를 목표로 지난해 228개 소화기를 보급했으며 금번 지원으로 전통시장 내 총 1221개의 소화기가 비치돼 점포 수 대비 103%의 비치율을 달성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외에도 서귀포시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해 전통시장 내 화재감지기 및 스프링클러를 설치했으며 매달 전기·소방 안전관리대행 업체 계약을 통해 소방시설물을 점검해 안전한 환경유지에 힘쓰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화재 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의 위력을 발휘하는 효과가 있으며 앞으로도 소화기 추가 확충 및 소방 분야 안전점검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시장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