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과 을은 버리고, 위성곤 일병 구하기냐"
"여론조사 수치에 흥분해서 주접떨지 말고 제자리나 지켜라" 비난 퍼부어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더불어민주당의 제주지역 3명 국회의원 후보들을 향해 "주접떨지말라"고 비난을 퍼부었다.

국힘 도당은 27일 논평을 내고 오는 28일 서귀포시에서 대규모 출정식을 갖는 민주당을 향해 날선 공격을 가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28일 저녁에 서귀포시에서 출정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 3명의 후보가 한 자리에 모인다.

이를 두고 국힘 도당은 "제주시 갑과 을의 문대림과 김한규 후보는 그렇게 한가하느냐"며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고공행진하니 당선은 따놓은 당상이어서 힘든 지역구 가서 도와주겠다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이어 국힘 도당은 "지역구 유권자들을 우습게 봐도 유분수지 그렇게 당선에 자신 있으면 서귀포 위성곤 캠프에 상주하면서 선거운동하라"고 비아냥댔다.

또한 국힘 도당은 "문대림과 김한규 후보는 여론조사 몇 개 수치에 흥분해서 주접떨지 말라"며 "제자리나 지키면서 지역구 유권자들에게 최대한 성의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당은 "바로 이런 게 민주당의 오만함과 지역구민을 무시하는 행태"라며 "국민의힘에선 두 후보가 '위성곤 일병 구하기'를 위해 비운 지역구에서 왜 정치교체가 필요한지 설파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대림 후보는 28일 서귀포시에서 진행하는 민주당 출정식에 함께하지 않을 예정이다. 당초 3명의 후보가 모두 모일 예정이었으나, 문대림 후보는 같은 날 비슷한 시간에 자신의 선거사무소 앞에서 출정식을 갖기로 하면서 빠지게 됐다.

김한규 후보의 출정식은 28일이 아닌 30일에 예정돼 있어 당초 계획에 변경이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