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축제육성위원회, 축제아이디어 이달말 부터 40일간 공모, 부문별 최우수작 상금 5백만원

쳔편일률적인 제주축제 문화가 제주의 독특한 문화,자원 및 지역 특성을 담은 축제로 달라질 전망이다.


 


도 축제육성위원회에 따르면 "기존의 축제가 독창성 없이 비슷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추진되고 있어 제주축제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한편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축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축제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는 이에따라 '기존축제 활성화 부문' 과 '신규축제 아이디어 부문' 등  두 부문을 선정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기존축제 활성화 부문' 은 신규 프로그램 제안, 축제컨셉의 재설정, 기존 축제활성화 방안과 제주의 독특한 문화, 자연자원을 소재로 하며, '신규축제 아이디어 부문' 은 제주를 대표할 수 있거나, 제주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신규 축제 아이디어로 제주의 독특한 문화,자원 및 지역특성을 모티브로 각각 축제 추진 실현가능성이 높아야 한다.


 


공모기간은 이달말 부터 40일간으로 각각의 공모 부문으로 나뉘어 조만간 공고될 예정이며, 도내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 공모결과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부문별 최우수 5백만원, 우수 3백만원, 장려 1백만원의 상금 지급과 함께 기존축제 활성화 및 제주 대표 축제로 육성된다.


 


한편 공모시 유의사항으로는 타 축제를 모방한 유사한 축제 제안, 사회통념상 반정서적인 아이디어, 문화, 관광축제를 벗어난 화합차원의 행사(국제행사 등 포함), 1회성 행사, 공연위주의 프로그램 제안은 배제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