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을 지키며 아름답게 가꿔주신 제주선조께 이 영광을 바칩니다"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문대림 도의회 의장, 양성언 교육감, 부만근 제주-세계7대자연경관선정 범도민추진위원장은 12일 오전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발표에 따른 기자회견을 통해,

탐라제주 1만년 역사의 숙원을 우리 힘으로 풀어냈다"며 "이른 새벽, 마음 졸이며 낭보를 기다리신 도민 여러분께 이 소식을 전해드릴수 있어서 너무나 감격스럽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전문]

존경하는 120만 내외 도민여러분.
드디어 우리제주가 세계인들의 보물이 됐습니다.
‘세계7대 자연경관’이라는 불멸의 세계 타이틀을 따냈습니다.
탐라제주 1만년 역사의 숙원을 우리 힘으로 풀어낸 것입니다.
세P 7대 자연경관 선정은 전 세계인들과 함께 참여하면서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제주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라는 의미여서 더욱 더 큰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세계7대 자연경관 도전은 제주가 오늘의 영광을 넘어서 미래르 향한 위대한 도전이었습니다. 여기에는 꿋꿋하게 제주의 자존을 지키기위한 절박함도 있었습니다.

제주의 자연은 아름다움 속에 우리 선조들의 얼이 깃들여 있습니다.
이러한 제주의 세계인들이 인정한 것입니다.

오늘을 위해 초등학생부터 연로하신 어르신들까지 전화와 문자, 인터넷 투표로 한표 한표 동참해 주셨습니다. 어린 학생들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모은 돼지 저금통을 깼습니다.

70대 나이 드신 할머니들은 간이식당을 열어서 그 수익금을 선뜻 내주셨습니다. 멀리 베트남에서 시집온 며느리는 효행상으로 받은 상금을 갖고 오셨습니다. 어느 재일 동포께서도 고향 제주를 위해 뭉칫돈으로 전화투표 요금을 기탁해 주셨습니다/

도의원들께서는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한라산 정상에서 선정 기원제를 올리는 한편 교육청에서는 전국 초중고 학교를 방문하면서 전국 교육 가족들의 투표 참여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함께 힘을 모아주신 제주 언론의 도움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도민 여러분 한분 한분의 절실한 마음이 용광로 속에 하나가 되어 오늘의 쾌거를 만들었습니다.

제주도민이 힘을 합치면 결코 작지 않다는 사실도 확인하였습니다.
제주도민의 힘이 대한민국의 힘으로, 대한민국의 힘이 전 세계를 감동시킬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제주도민이 마음먹으면 얼마나 위대하고 큰 일을 해낼수 있는지를 우리 스스로 입증해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이 제주 도민사회가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계7대 자연경관 도전이라는 대장정을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이른 새벽, 마음 졸이며 낭보를 기다리신 도민 여러분께 이 소식을 전해드릴수 있어서 너무나 감격스럽고 기쁩니다.

도민 여러분께 큰 절을 올립니다.
조금 있으면 제주의 새천년을 여는 해가 떠오를 것입니다. 도민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도움도 잊지 않겠습니다.

1년이상 늦게 경쟁에 뛰어 들었음에도 당당하게 7대 경관에 선정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신 이명박 대통령과 명예위원장을 수락해주신 김윤옥 여사님, 정부,국회,전국, 지방자치단체, 모든 언론, 종교,교육,경제계 그리고 해외동포를 비롯한 각계 각층의 정성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정운찬 범국민추진위원장님 ,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장관님께는 어떠한 말로도 그 고마움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 합니다.

누구보다 격정적으로 헌신해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제주 역사에 새로운 한 페이지를 남기는데 혁혁한 공을 세우신 분으로 오래 오래 기억할 것입니다.

아울러 거센 바람과 받, 검은 돌로 가득한 이 땅을 지키며 아름답게 가꿔주신 제주의 선조님들께도 이 영광을 바칩니다.

존경하는 120내외 도민 여러분,

지금 이순간, 28개 최종후보지 국민 25,7,715만명을 비롯한 전세계 시민들이 제주를 다시 보고 있습니다. 그저 단순히 한반도 변방의 섬이 아니라 21세기 문명의 새로운 가치를 품고 태동하는 아시아의 보물로 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제주는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동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세계7자연경관 제주 UNESCO 자연과학 분야 3관왕 제주에 걸맞게 자연경관을 보전하면서 합리적으로 활용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대안들을 강구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1년, 제주를 위해 함께 해주신 제주도민 여러분, 국민 여러분, 해외동포와 전 세계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주 - 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일 / 2011. 11월 12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우근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대림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양성언
제주-세계7대자연경관선정 범도민추진위원장 부만근

<고병택기자/저작권자(c)뉴스제주/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