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경기도지사에 이어 29일 정몽준 의원의 '참전'으로 새누리당의 대선 경선 레이스가 본격화 되는 가운데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의 대선출마 선언은 언제쯤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박 위원장의 측근들은 아직 대선출마와 관련된 언급을 극도로 자제하는 분위기다. 총선을 치른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벌써부터 대권에 관심을 보이는 인상을 주면 자칫 부정적 이미지만 가중시킬 수 있다는 판단으로 풀이된다.

박 위원장측 관계자는 "일단 지금은 대권이라는 국면보다 민생을 챙겨야 할 때"라며 "비대위원장으로서 총선이 끝나자마자 대선을 이야기하는 것 보다는 선거를 통해 발견한 민심과 당의 부족한 점을 챙기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당 일각에서는 대세론까지 제기될 만큼 당내 입지가 확고한 상황에서 굳이 서둘러 경선 레이스에 뛰어들면 체급만 깎는다는 얘기도 나온다.

박 위원장도 대선출마 선언 시기에 대해서는 말을 상당히 아끼고 있다.

그는 지난 23일 강원 평창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아직 당이 새 지도부가 꾸려져 정상화되지고 않았고 비대위 체제에 있다. 지금 이야기하는 것은 혼란만 줄 뿐이기 때문에 당이 정상화된 뒤에 두고 볼 일"이라며 신중한 입장을 취했다.

새 지도부 구성으로 비대위 체제가 종료되고 당의 위기상황이 모두 추스려진 뒤 대선출마를 공식화하겠다는 얘기다.

그런점에서 박 위원장은 다음달 15일 전당대회가 열리고 당 대표와 최고위원들을 선출하면 대선행보 속도를 크게 높여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그의 공식적인 대권도전 선언도 이때쯤 나올 것으로 예측된다.【서울=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