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제주도당, 더불어민주당 도당 "아니면 말고식 대응 유감"

▲  ©Newsjeju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이 위성곤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측에 경고를 보냈다. 4.3특별법 개정안 처리 불발이 미래통합당 책임으로 전가하지 말라는 내용이다. 발언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다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도 했다. 

10일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은 성명을 통해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현역의원을 비롯하여 외부 전문가들을 대거 끌어 모아 매머드 선대위 구성 발대식을 가졌다"며 "세 과시와 신뢰할 수 없는 거짓말로 흠집 발언에 열을 올리는 모습이 집권당으로 적절한 태도였는지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도당에 따르면 위성곤 위원은 발대식 자리에서 "지난 4년 동안 열심히 일해 왔지만 4.3특별법 개정안을 처리하지 못했다"며 "미래통합당에서 말로는 해주겠다고 했지만 실제로 반대하면서 처리를 못했다. 4.3특별법 개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총선에서 압도적으로 당선시켜 반대한 세력에 따끔한 회초리를 들어 달라"는 발언을 했다. 

이를 두고 미래통합당은 "자신들 표만 얻으면 원희룡 도지사와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미래통합당 의원 전체를 표리부동하고, 4.3특별법 개정을 반대하는 세력으로 매도해도 되는지 궁금하다"며 "민주당이 제주도 국회의원을 독식하고 있었던 긴 세월동안 4.3유족들에게 감언이설로 꾀어 과연 무엇을 했는지 반성부터 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이어 "위성곤 의원의 발언에 대한 사실관계를 바로잡는다면 20대 국회 행안위 법안소위에서 제주 4.3 특별법 개정안에 대해 총 2차례 심사한 결과, 희생자에 대한 개별 보상에 대해 재정당국인 기재부의 반대와 소관 부처인 행안부의 신중 의견 제시로, 추후 부처 간에 합의안 마련 후 재심사키로 결론이 났다"고 했다.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은 또 "위성곤 의원은 사실관계를 모를 리가 없다고 생각된다"면서 "만약 본인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미래통합당 소속 의원들이 4.3 특별법 심사과정에서 어떤 반대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밝혀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확한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위성곤 의원에게 거짓 선동과 허위사실 유포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