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하루방의 쓴소리/단소리]

 
6.4지방선거가 막바지에 이르는 가운데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간 치열한 기 싸움이 과열되는 양상이다.

새정치민주연합측이 27일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 제주도의원 후보의 자격검증이 필요하다며 포문을 열었다.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6․4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이 공천한 지역구 도의원 후보 정보공개자료 중 유독 눈에 띄는 경력이 보인다.“며 ”충격스럽게도 도의원 후보 2명이 도박 전과"라고 주장했다.

이어 도당은 "공교롭게도 도박전과가 공개된 두 명의 후보 처벌일자가 똑 같다“며 ”이는 두 후보가 1991년 12월 13일, 같은 날짜에 도박사건으로 100만원의 벌금형을 받은 것“이라며 새누리당 내 자격 검증이 문제됨을 지적했다.

특히, 도당은 “이뿐만이 아니라 이미 새누리당 두 지역구 후보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받거나 검찰에 고발된 상황”이라며 덧붙여 비난했다.

# 자격 검증 여당만의 문제는 아니...야당 후보 중에서도 검증 필요

현재 지역 내 언론사에 6.4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도의원 후보자에 대한 자격검증에 대한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거의가 ‘카더라 통신’수준이지만 그중에서서 몇몇은 상당히 신빙성이 있는 증거의 제보도 있다.

내용을 보면, 6.4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모 여당 도의원 후보가 부동산 사기를 벌여 일명 ‘맹지’를 피해자들로부터 투자하게 한 후 ‘나 몰라라’한 경우도 있으며, 모 도의원 야당 후보는 자신의 직위를 이용해 하청업체의 계약을 2번 이상이나 빼앗는 경우도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후보자에 대한 각종 치명적(?)제보들이 이어지고 있지만 확실한 증거가 있는 것이 아닌 ‘아니면 말고’식의 던져놓는 ‘쓰레기 정보’들이 선거 막바지에 들어서면서 언론기관에 쏟아져 들어오고 있다.

# 이번에 공개된 도의원들의 전과 경력은 참으로 화려(?)하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앙선관위)의 후보 정보 제공사이트에 따르면 도의회 후보와 교육의원 후보들의 면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정보 포털 사이트(www.nec.go.kr/portal/main.do) 접속 후 ‘후보자 정보’란 클릭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정보 포털 사이트는 후보자의 전과 외에도 후보자에 대한 기본정보, 재산·병역·납세·학력·공직선거경력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이들 대부분은 도로교통법 위반이나 음주운전 등이 많으며, 심지어 폭력사건에 계류되어 처벌받은 경우는 상당히 있다.
특히, 모 후보는 전과경력이 무려 6건이나 되는 후보도 있다.

이번 지방선거에 앞서 지난 ‘2010년 6·2 지방선거’에 나온 당시 후보들 범죄경력 내역을 살펴보면 ▲ 공직선거법, ▲ 집시법, ▲ 국가보안법 등이 있으며, 심지어 △ 뇌물공여, △ 공무집행방해, △ 윤락행위. △ 존속협박, △ 변호사법 위반 등 범죄의 백화점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다.

특히, 이번 6.4지방선거에는 후보자 범죄경력을 공개할 경우 벌금이 100만 원 이상의 형으로 확대됨으로 인해 그동안 소액 전과에 대한 내용도 소상하게 공개되면서 범죄 전과 경력이 더 늘어나게 보이는 전시효과도 발생하고 있다.

# 이번 선거에 나선 후보자들에 대한 유권자들의 철저한 검증과 객관적 자세가 필요하다!!

이제 선거 카운트다운에 들어서는 이 시점에서 제주 미래를 위한 후보자의 철저한 검증을 통한 올바른 선택을 우리 유권자들이 행해야 한다.

우리 유권자 스스로가 이번 선거에서 올바른 후보를 위한 투표를 통해 진정한 제주의 발전과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 가장 적절한 공복을 뽑는데 적극 임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