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동 고은실, 일도2동 을 박건도, 비례대표 김정임 확정

▲ 정의당 제주도당이 18일 이번 지방선거에 나설 최종 후보자를 선출했다. 왼쪽부터 고은실(아라동), 박건도(일도2동 을), 김정임(비례대표) 후보. ©Newsjeju
▲ 정의당 제주도당이 18일 이번 지방선거에 나설 최종 후보자를 선출했다. 왼쪽부터 고은실(아라동), 박건도(일도2동 을), 김정임(비례대표) 후보. ©Newsjeju

정의당 제주도당(위원장 고은실)은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선출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도당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당원 총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고은일 후보(아라동)가 97.8%, 박건도 후보(일도2동 을)가 96.7%, 김정임 후보(비례대표)가 95.0%의 찬성표를 득했다.

이에 따라 세 명의 후보자는 자격심사위원회 심의와 당원 총 투표까지 마무리함으로써 이번 지방선거 후보자로 최종 확정됐다.

당선 소감에 고은실 후보는 "지난 지방선거에 비례대표로 입성해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많은 성과를 만들었다"며 "정의당 최초로 지역구에서 재선에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박건도 후보는 "이번 선거 당선으로 도의회에 2030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파수꾼이 되겠다"고 말했으며, 김정임 후보는 "비례의원으로 출마한 만큼 정치개혁과 지속가능한 제주를 만드는 후보가 되겠다"며 "정의당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정의당 제주도당 관계자는 "지방선거 후보자 선출 관련 모든 절차가 완료된 만큼 출마자 전원이 당선되도록 모든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은실 후보는 지난 7회 지방선거에서 비례의원으로 도의회에 입성했으며, 현재 제주도당 위원장을 맡고 있다. 

박건도 후보는 정의당 여영국대표 민생특보를 맡고 있으며, 제주청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한 바가 있다. 비례대표로 등록한 김정임 후보는 현재 제주도당 부위원장과 송악산개발반대 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