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교육 비전 실현시킬 10명 모집
김광수 교육 비전 실현시킬 10명 모집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07.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청, 제주도교육감 공약실천위 위원 공모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의 공약을 실천시킬 '공약실천위원회'의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약실천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에 근거해 당연직 위원(정책기획실장⋅교육국장⋅행정국장)과 위촉직 위원을 포함해 3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위촉직 위원 중 일부는 공개 모집 형식으로 구성할 수 있다. 

새롭게 구성되는 공약실천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제17대 교육감 재임기간 동안이다.

공약실천위원회는 교육감 공약의 추진 계획에 관한 사항, 공약의 추진 상황 및 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이번 공약실천위원회 공개 모집 인원은 10명이며, 제주도에 거주하는 도민 중 학계⋅언론계⋅시민단체⋅지역 인사⋅교직원 및 학부모 등 제주교육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7월 25일까지 12일간이며 도교육청이나 지원청 및 직속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개 모집 위원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7월 28일 선발된 위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감 공약 실천을 위한 도민, 학부모, 교직원과의 소통 창구인 공약실천위원회 구성으로 도민에게 약속한 공약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공약 추진 점검과 평가를 통한 참여의 민주성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