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 선정 이어 2관왕... "제주 발전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민생 꼼꼼히 살피겠다"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송재호 의원(민주당·제주시갑)을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송재호 의원은 2022년 행안위 국정감사에서 균형발전 정책 등을 날카롭게 지적하는 한편,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제주와 관련된 현안을 꼼꼼히 챙기면서 제주지역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행안위 위원으로서 존재감을 보였다는 평가다.

실제로 송 의원은 국정감사를 통해 ▲제주 4ㆍ3 국가보상금 지급 촉구 ▲제주경찰청 인력 충원 필요성 제기 ▲제주 소방정대 설치 제안을 비롯한 제주 현안과 ▲윤석열 정부에 균형발전 필요성 강조 ▲지역화폐 국비 예산 삭감 비판 ▲재난재해 예방체계 문제점 지적 및 강화 요구 등 민생문제를 제기했다.

송 의원은 "지난 10월 경실련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된 것에 이어, 더불어민주당의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게 됐다"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돼 기쁘지만, 더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민생과 정책을 꼼꼼히 살펴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삶을 지키는 민생국감·정책국감·국민국감을 선도, 유능한 민주당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보여줬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키워드
#송재호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