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는 21일 밤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22일부터 다시금 강추위가 시작되겠고 23일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것을 예보했다. 또한, 많은 눈과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21일 오후 6시부터 24시까지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시간당 3cm 내외의 매우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비가 올 것으로 예측된다.

21일 예상 적설은 제주도 산지 5~10cm, 예상 강수량은 5~10mm이다.

기온은 22일부터 급격히 낮아져 지난주 강추위와 비슷하거나 더 춥겠다. 23일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권까지 떨어질 것으로 전망돼 출근길 옷을 단단히 껴입는 것이 좋겠다.

기상청은 특히 22일부터 3일간 제주도에 다시 매우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니, 비닐하우스나 약한 구조물 붕괴 등 시설물 피해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22일의 예상 적설은 제주 중산간 이상은 5~15cm이고, 눈이 많이 내리는 산지는 25cm 이상이다. 비가 오는 곳은 강수량이 5~20mm까지 예상된다.

당분간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1km미만으로 짧겠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내린 비 또는 눈이 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산간도로(1100도로, 516도로)와 중산간도로(평화로, 산록도로, 번영로 등)에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등에도 눈이 쌓이거나 얼어 빙판길이 예상되니 보행자도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편, 22일부터 강한 바람과 비 또는 눈으로 인한 시정장애, 활주로 결빙으로 인한 해상과 항공 교통의 지연 및 결항 가능성이 있으니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키워드
#제주날씨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