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 제주도교육청 대회의실, '2030 교사와 함께하는 교육감과의 대화' 진행

▲  ©Newsjeju
▲지난 12일 진행된 '20·30대 교사와 함께하는 교육감과의 대화'. 제주도교육청 제공. ©Newsjeju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이 취임 1주년을 맞아 20대, 30대 교사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2일 '20·30대 교사와 함께하는 교육감과의 대화'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광수 교육감은 '우리가 그리는 교육'이라는 주제로 사전 신청한 유, 초, 중, 고 교사 44명과 만나 학교급별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분야 교육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한 교사들의 제안을 경청했다.

대화에 참석한 교사들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교사의 교육활동 보호와 과밀학급 해소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특수교육 지원 방안 ▲교사 전문성 신장 ▲예술고 설립 ▲유치원 지원 방안 등 다양한 질문과 의견을 제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신규 초등교사는 "이번을 계기로 제주 교육 정책에 대해 새로운 것을 알게 되고, 유‧중‧고 선생님들의 고민을 듣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 주체들과의 소통을 이어 나가며 제주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