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진학코칭 영상, 매주 수요일 유튜브 및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업로드
9월까지 10개 주제·45개 강의 영상

▲  ©Newsjeju
▲제주교육청이 '2023년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를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Newsjeju

제주도교육청이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를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지난 5일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되는 온라인 강의는 지난 4월 제주시와 서귀포시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 오프라인 설명회에서 안내한 대입전형의 기본에서 나아가, 대입 전형별 주요 사항과 학생의 진학 방향에 맞춘 실제 지원에 이르기까지 대학 진학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10개 주제로 총 45개 강의 영상을 9월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10개 주제는 ▲고등학교 생활과 대입 ▲대입전형 주요사항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특별전형 ▲특수목적대학 입학전형 ▲음악계열 대입전형 ▲미술계열 대입전형 ▲체육계열 대입전형 ▲정시-수능위주전형이다.

강의 영상은 매주 수요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유튜브 채널과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나 대입과 관련한 정보가 필요한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생활을 바탕으로 대입준비를 위한 첫걸음부터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변화에 관한 올바른 입시정보를 제공해 진학지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Newsjeju
▲강의일정. 제주도교육청 제공.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