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서, 제주날씨, 제주도, 기상청, 제주지방기상청, 무더위, 폭염주의보 ⓒ뉴스제주
▲폭염주의보 ⓒ뉴스제주

6일 제주는 전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져 무더운 가운데, 밤엔 가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6일까지 제주도해안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0℃ 내외로 올라 덥겠다"고 말했다. 

현재 제주도 전역(동부, 서부, 남부, 북부)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다.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기온이 33℃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때 내려진다. 

6일 낮 최고기온은 29~30℃가 되겠다. 7일 아침 최저기온은 23~24℃, 낮 최고기온은 28~30℃로 평년 기온을 웃돌겠다. 

6일 제주도 북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소나기는 저녁(6~9시)부터 늦은 밤(9~12시) 사이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이다. 

제주 해상엔 남동쪽안쪽먼바다와 남쪽바깥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됐다. 남동쪽안쪽먼바다는 8일 오전까지, 남쪽바깥먼바다는 8일 늦은 오후까지 바람이 초속 10~15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동부와 남부앞바다는 6일 밤부터 물결이 매우 높아지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기상청은 "당분간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며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