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지난 17일 발표한 2023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평가서 17개 지표 기준을 모두 통과해 국정과제를 잘 수행하고 있다는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평가에서는 ▲미래인재 양성 영역의 6개 지표 ▲국가교육 책임 강화 영역의 9개 지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영역의 5개 지표 등 총 20개 지표에서 올해 시범지표로 결과값을 산출하지 않는 3개 지표가 제외됐다.

정성평가 분야인 우수사례로는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지원' 지표에서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운영,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고교학점제 공간 조성 지원을 꾸준하게 잘 추진해온 것으로 인정받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시책과 국정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동시에 제주만의 특색있고 색깔있는 미래교육을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면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도교육청 평가는 '초‧중등교육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및 시‧도교육청 책무성 제고를 위해 1996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평가다. 특히 올해는 국가시책 평가 강화를 위해 지표 통과 비율에 따른 등급(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을 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