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주수학학술제 개최.. 박형주 교수 특강
"AI미래와 수학이 만나는 특별한 경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2023 제주수학학술제'를 오는 21일 제주융합과학연구원 본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수학학술제는 전문가 특강과 학생 발표회로 운영된다. 전문가 특강은 수학 분야의 저명한 인사를 초빙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 주제 강연, 발표회는 다양한 수학 관련 주제 탐구활동 결과물인 주제탐구보고서와 통계포스터를 교수, 교사, 학생들에게 공유하고 피드백을 통해 연구 결과를 향상시키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전문가 특강은 전 아주대 총장인 박형주 교수를 초빙해 '수학, 거대 데이터와 AI의 시대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 강연에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의 인재를 정의하고, 빅데이터가 수학을 만나 혁명적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Connecting Minds'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특강은 수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생 발표회에는 수학동아리와 데이터리터러시 교육활동을 통해 준비한 수학주제탐구보고서와 통계포스터에 대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중․고등학교 13교 20팀 64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3 제주수학학술제는 학생들에게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역량과 AI미래와 수학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의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