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제주종합경기장 한라체육관서 열려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정보기술 체험

▲  ©Newsjeju
▲'제1회 정보축제 hello world' 팜플렛. 제주교육청 제공. ©Newsjeju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11월 4일 오전 10시부터 제주종합경기장 한라체육관에서 '2023 제1회 정보축제 Hello, Worl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Click! 디지털 세상으로 로그인'을 주제로 제주지역의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을 선보이게 된다.
 
축제에서는 정보 동아리 21팀이 총 40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참여하는 동아리는 ▲정보제주융합과학연구원 ▲스마트로봇교육연구회 ▲창의컴퓨팅연구회 ▲제주교육정보화연구회 및 초·중·고등학교 정보 동아리팀 등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축제에서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피지컬컴퓨팅, 언플러그드,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교과와 융합한 다양한 정보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의 올바른 디지털 기기 사용, 신뢰성 있는 정보의 선택·공유·활용 역량의 중요성을 알리는 '디지털 리터러시 퀴즈'이벤트도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정보축제를 통해 정보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올바른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며 제주도교육청 주최·주관, 제주중등정보교과연구회에서 운영 지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