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ICC제주서 '2023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

▲  ©Newsjeju
▲제주교육청이 오는 12월 4일부터 5일까지 '2023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Newsjeju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2023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를 주제로 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고교교육 변화에 대한 현장의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및 소통의 창구로 마련됐다.

특히 중학교-고등학교 연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추진하면서 도내 많은 중학생들이 참여하는 방향에 중점을 뒀다. 

도교육청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세버스를 지원해 12월 4일과 5일 이틀간 30교에서 3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교학점제 홍보관 ▲진로․적성 탐색 및 직업체험 부스 ▲고등학교 선택과목 탐색 부스 ▲고등학교 소개 부스 ▲대학교 학과 소개 부스 ▲고교학점제 특강 등이 운영된다. 

또 현직 교사가 고등학교별 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함께 진로 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 과정을 안내한다.

학생들은 부스 체험 및 행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진로·적성에 따라 고등학교 진학 시 어떠한 과목을 선택할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을 수 있다고 도교육청은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전관리 담당자 배치로 입퇴장 관리, 의무실 설치, 경찰 협조 등 상황별 안전관리가 실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 학부모, 교원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고,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도내 고등학교의 준비 사항을 살피겠다"며 "또 고교학점제의 안착과정을 점검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