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21 2주간 공모 접수... 도민 누구나 응모 가능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2024년도 9월 1일 개교 예정인 가칭 제주 온라인학교의 교명 선정을 위해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주간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칭)제주 온라인학교는 교실, 교사 등을 갖추고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 및 오프라인 시간제 수업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학점인정 공립 각종학교다.

개별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소인수·심화 과목 등 학교의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정규 수업 내, 일과 시간 내, 추가 이수 운영 등 학생 과목 선택권을 보장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학교는 제주시 노형동 제주고등학교 내에 들어설 예정이며, 도내 고등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20개 과목을 개설한다.

공모에는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1건 응모할 수 있으며, 동일 교명 제출자가 다수인 경우 최초 제출자가 선정된다.

접수는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azzinara@korea.kr) 또는 우편(제주시 문연로 5 제주도교육청 교육행정과)으로 보내면 된다.

도교육청 교명선정위원회에서 교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내년 1월 초에 발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교명을 선정해 '(가칭)제주 온라인학교'의 개교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