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통령실 경호원이 진보당 강성희 국회의원 쫒아낸 사태 관련 입장 발표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진보당 뿐만 아니라 더불어민주당의 송재호 국회의원(제주시 갑)도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는 전날 18일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식 행사장에서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들이 진보당 소속 전주시 을 지역구의 강성희 국회의원의 입을 막고 팔 다리를 들고 강제로 행사장 밖으로 끌어낸 사건을 두고 한 말이다.

당시 강성희 국회의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악수하면서 '국정 기조를 바꿔야 한다'고 한 마디 했다가 곧바로 경호원들에 의해 제압당한 뒤 내쫓겼다.

이를 두고 송재호 의원은 "참담한 일이 발생했다"며 "야당 국회의원이 대통령에게 '국정 기조를 바꾸지 않으면 국민이 불행해진다'고 말한 것이 사지가 들려 지역주민 앞에서 끌려 나갈 일이냐"고 쏘아붙였다.

이어 송 의원은 "이것이 윤석열 정부가 부르짖는 자유와 민주주의의 모습이냐"며 "분노를 참을 수 없다"고 일갈했다.

송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은 임기 초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을 약속하며 국민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고 적시한 뒤 "허나 6개월여만에 중단했다"며 "그렇게 국민의 귀를 닫고선 정권의 입맛에 맞지 않는 언론사를 탄압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송 의원은 "이번엔 야당 국회의원을 범죄자 체포하듯 끌어냈다"며 "이는 입법부에 대한 모독이자 삼권분립의 부정"이라고 꼬집었다.

송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국민의 대표를, 국민의 목소리를, 그리고 정권의 동반자인 야당을 어떻게 대하는지 극명하게 보여줬다"며 "대통령실은 야당 국회의원을 행사장 밖으로 내던진 일에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송 의원은 "지금이라도 윤석열 대통령은 강성희 의원과 현장에 계신 전북도민, 사태를 지켜본 국민께 사과하고 경호처장 경질과 재발 방지를 약속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송 의원은 "그래야만 폭력 정권이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을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