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전 뽑은 상머슴, 얼굴 보기 힘들었다"
문대림 예비후보, 25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 출마 선언
당내 경선 상대인 송재호 국회의원 가리켜 "지난 4년 대체 뭘 했나" 작심 비판

▲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Newsjeju
▲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Newsjeju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가 25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당내 경선 주자인 송재호 국회의원을 작심 비판했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송재호 예비후보를 '상머슴'이라고 지칭했다.

문 예비후보는 "선거 때마다 누구나 상머슴이 되겠다고 한다"며 "4년 전 우리가 뽑은 무늬만 상머슴이 지금까지 무얼 하고, 어디에 있었느냐"면서 "상머슴 얼굴 정말 보기 힘들다는 볼멘소리가 나온 지 오래"라고 질타했다.

이어 문 예비후보는 "그렇다고 여의도 국회에서 윤석열 정권에 맞서 목소리를 높이긴 했느냐"며 "머슴이 맞기는 한 것이냐. 상머슴 하겠다는 사람이 상전노릇을 하고 있던 건 아니냐"고 반문했다.

또한 문 예비후보는 "그 잘난 화려한 언변으로 무능과 무책임을 숨기고, 있지도 않은 정치인맥 자랑하는 허풍정치를 반드시 차단시키겠다"며 "유권자들이 모아 준 정치후원금을 쌈짓돈인양 제멋대로 쓰는 몰염치 정치를 퇴출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 예비후보는 "지역에 있는지 없는지 민생현장에선 볼 수도 없고, 국회에선 걸핏하면 결석하고, 대정부 질의조차 못하는 불량 무능정치를 바꾸겠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문 예비후보는 자신이 제주도의회 의장과 청와대 비서관, JDC 이사장 시절의 성과들을 나열해 비교 평가했다.

문 예비후보는 "의장 시절엔 '강정마을 절대보전지역 해제 동의안'에 대한 취소 의결을 이끌어 냈고, 청와대 비서관 시절엔 당시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까지 하면서 강정마을에 대한 구상권을 철회시켰다"며 "JDC 이사장 시절엔 예래동 휴양단지 사업 중단으로 4조 원대 국제소송 직전까지 갔던 상황에서 말레이시아로 날아가 직접 버자야 회장을 만나 모든 소소송을 취하하고 국제소송을 중단하게 했다"고 적시했다.

이를 두고 문 예비후보는 "제주만이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커다란 성과를 낸 것"이라며 "오직 대한민국과 제주를 위해 측은지심(惻隱之心), 수오지심(羞惡之心)의 낮은 자세로 참된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공언했다.

▲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Newsjeju
▲ 문대림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Newsjeju

이에 기자단에선 "송재호 후보를 향한 정쟁을 계속 할 것이냐"는 질문이 던져졌고, 문 예비후보는 이를 굳이 부정하지 않았다.

문 예비후보는 "비방과 팩트를 근거로 한 검증은 엄밀히 다르다"며 "송 후보가 당 윤리심판원이나 공관위에 보고하거나 법적 검토를 하는 것에 대해선 얼마든지 환영한다"면서 후보자 검증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다시 한 번 언급했다.

이어 문 예비후보는 "저 역시 네거티브 정쟁을 혐오한다"며 "저도 과거 지방선거 때 수많은 의혹 제기를 받아 본 당사자로서 그렇다"면서 "허나 사무실 압수수색까지 받았지만 어떤 사실도 나온 게 없다. '카더라' 비방과 팩트 검증은 다르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문대림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와 지역 패거리 정치를 종식시켜야 한다는 사명감이 저를 이 자리에 세웠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야당 탄압과 정적 제거에 공권력을 사유화한 파렴치한 독재정권을 끝장내고 반드시 법의 심판대 위에 세우겠다"며 민생경제를 세우기 위한 3가지 공약과 3가지 입법 공약을 발표했다.

우선 문 예비후보는 "소상공인 대출 연장과 상환유예로 금융부담을 덜게 하고, 제주미래농업센터를 설립해 고령화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겠다"며 "요양병원 간병비를 급여화하고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등 사회 돌봄·사회안전망을 대폭 확충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문 예비후보는 "해양주권 확보와 지방소멸 방지, 관광기본권 확보를 위해 임기 내에 ▲포괄적 해양자치권 확보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개정 ▲관광기본권의 국가 책임화 등을 이끌어내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