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전통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의 첫 해외 캠퍼스인 NLCS Jeju는 세계 표준의 고교 교육과정인 ‘IBDP(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me)’를 운영할 수 있는 학교로 인증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국제학위인증기관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IBDP는 미국, 유럽 등의 전 세계 우수학교에서 제공하는 국제표준 프로그램으로 1,800여 개의 유명 대학에서 신입생 선발 전형 시 인정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강조하며, 우수한 리서치 및 에세이 능력을 키울 수 있어 명문 대학 입학에 유리하다. IBDP의 과목별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경우 대학으로부터 이를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입학 후 곧바로 대학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NLCS Jeju의 IBDP 교육은 다가오는 9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2011년 9월에 개교한 NLCS Jeju는 영국 본교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운영하는 것은 물론 교사진도 본교에서 직접 선발해 파견한다. NLCS 본교는 지난 6년 연속 영국 내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스쿨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전통의 명문이다. 또한, 매해 졸업생의 40% 이상이 옥스퍼드대, 케임브리지대 등 영국 명문대 및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NLCS 제주는 유치원부터 13학년까지의 교과 과정을 운영 중이며, 현재 11학년까지 총 435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한편, NLCS Jeju는 매 학기 말 NLCS 본교와 영국 사립학교 인가 기관으로부터 정기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 5월 심사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음으로써 커리큘럼, 교사진의 역량, 학생들의 수학능력 및 시설 등의 우수성을 증명 받은 바 있다.

NLCS Jeju의 피터 데일리(Peter Daly) 교장은 “IBDP는 전세계 141개국, 2,363개의 학교에서 운용되고 있다.”며, “이번 IBDP 인증 획득을 통해 NLCS Jeju의 학생들의 세계적인 명문 대학 진학 가능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