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주 "지속가능한 농촌 만들겠다"
강은주 "지속가능한 농촌 만들겠다"
  • 이감사 기자
  • 승인 2020.04.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을 선거구 민중당 강은주 후보
강은주 
강은주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을 지역구에 나서는 강은주 후보(민중당)가 조천·구좌 지역 농민들을 만나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10일 강은주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민중당은 농업을 21대 총선 공약 중 2순위에 배치했고, 비례대표 2번을 농민으로 배정하는 등 행보에 나서고 있다"며 "진정 농업과 농민을 생각하고 농촌사회를 지속가능하게 유지하기 위한 방향을 가진 정당이 어느 정당인지 현명한 판단을 부탁드린다"고 유권자들에게 호소했다.

이어 농지개혁, 여성농민 권리향상, 친환경 농업 중요성 부각 등을 약속했다.

강 후보가 내세우는 '농지개혁'은 농지법 개정으로 경자유전의 원칙을 전면 실현하고, 비농민소유 농지에 대한 국가매입 확대와 비농민 투기농지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여성농민 권리 향상' 경우는 농민등록제로 여성농민을 농업생산자 주체로 보장,  지자체의 여성농민 전담부서 설치를 법제화 할 것을 약속했다.

끝으로 '친환경농업'은 친환경농업 인증제도를 결과 중심이 아닌 과정 중심으로 개혁하고, 공공급식에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겠다는 내용이다. 또 먹거리 차별을 없애기 위해 취약계층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확대할 것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