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오영훈 지사에 정무라인 경질 촉구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안이 심사보류된 사태를 두고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연일 비판 공세를 높여가고 있다.

국민의힘 도당은 지난 23일에 이어 24일에도 논평을 내고 오영훈 제주도지사에게 이번 추경안 파국에 대해 도민에게 사과하고 김희현 정무부지사 및 예하 정무라인을 모두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도당은 "사상 초유의 추경예산안 파국에 대해 책임지는 인사가 단 한 명도 없다"면서 "예산편성과 집행의 최고 책임자인 도지사가 도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도당은 "비난의 화살이 도의회로 향하기만 바라지말고 이번 사태의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는 태도를 보여야 할 것"이라며 "도지사의 책임이야 무한대일테지만, 정무부지사는 지금까지 뭘 했는지 모르겠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도당은 "정무부지사야말로 이번 사태 수습을 위해 의원들의 사무실 문이 닳도록 드나들면서 이해를 구하고 협조를 요청했어야 했는데 중재를 하고 있다는 소리를 단 한 번도 들어보질 못했고, 국민의힘 당사에도 인사 한 번 온 적 없다"고 꼬집었다.

도당은 "정무부지사라는 직책이 중앙정부의 고위인사가 제주 방문시 공항 영접만 나가는 자리가 아닐 것"이라며 "소통의 의지가 없는 오만함인거냐. 대체 도청의 그 많은 정무 자리에 왜 앉아있는건지 모르겠다"고 힐난을 퍼부었다.

이에 도당은 오영훈 지사에게 "정무라인 전체에 대한 교체를 검토해야 한다"며 "정치력 부재로 이런 중대한 민생침해 사태가 발생했음에도 책임을 묻지 못한다면, 행정의 신뢰는 요원하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