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중 B호 복원 작업 시도... 선내 정밀수색도

▲1일 오전 마라도 서쪽 해상에서 전복된 A호.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Newsjeju
▲1일 오전 마라도 서쪽 해상에서 전복된 A호.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Newsjeju

제주 마라도 해상에서 전복된 어선의 마지막 실종자인 선장을 찾기 위한 해경 수색이 이어지고 있다. 어선 인양 작업도 오늘(4일) 진행될 예정이다.

4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경 경비함정 10척, 관공선 3척, 해경 항공기 3대, 소방 항공기 1대를 투입해 수색했지만 선장 A씨(60대)를 발견하지 못했다. 

주간 수색이 끝난 야간에도 대형경비함정 2척이 지속적으로 수색활동을 벌였지만 성과가 없었다.

해경은 오늘 오전 중으로 B호(33t)의 복원 작업을 시도할 예정이다.

해경 관계자는 "뒤집힌 B호 복원 작업이 완료되는대로 물을 뺀 뒤 선내에 진입해 정밀 수색을 진행한다"며 "이후 양측 가장자리를 바지선으로 고정하고 예인선을 이용해 목포로 선체를 옮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B호는 지난 1일 오전 7시 24분경 마라도 서쪽 20km 해상에서 전복됐다.

총 10명의 승선원(한국인 5명, 베트남인 5명)이 탑승했으며 사고 후 8명의 선원(한국 3명, 베트남 5명)이 인근 어선에 구조됐지만 이 중 한국인 1명은 사고 당일 숨졌다.

실종자 2명 중 1명은 사고 다음날인 2일 낮 12시 30분경 사고 선박으로부터 약 10.5km 떨어진 해상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해경은 남은 실종자 A씨에 대한 수중과 해상 수색을 계속 진행 중이다. 

한편 이번 전복 어선 실종자 수색에 투입된 해양경찰 박승훈 경장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긴급 이송되기도 했다. 박 경장은 A호 어선 위에 올라갔다가 높은 파도에 휩쓸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