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안탄압저지 민주수호 대책위, 평화쉼터 위원장 압수수색에 반발

공안탄압 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가 12일 국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 공안탄압 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는 12일 국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보안법에 맞서기도 했다.

국정원이 18일 제주평화쉼터 위원장을 대상으로 '국가보안법' 혐의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에 대해 시민단체가 반발했다.

공안탄압저지 민주수호 대책위(이하 대책위)는 이날 성명을 내고 "국가정보원의 도를 넘은 국보법 위반 사건 그림그리기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공안통치 부활과 퇴행에 맞서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봉개동에 위치한 제주평화쉼터에 거주 중인 위원장에 대해 평화쉼터 자택과 휴대폰, 차량, 신체 등을 대상으로 오후 8시 경까지 압수수색이 진행된 바 있다.

이에 대책위는 "평화쉼터는 고통받는 사회적 약자들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라며 "장기투쟁을 진행하고 있는 해고자들, 장기수선생님들, 사회적 참사 희생자 유족들, 그 외 낮은 곳에서 조용히 일하고 있는 수많은 활동가들이 언제들 머물며 기운을 충전할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국정원은 최근 제주에서 진행되는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에 대한 피의사실 공표를 서슴치 않기도 했다"며 "평화쉼터와 평화활동가(위원장)를 압수수색한 것은 명백하게 국정원의 국보법을 이용한 국보법 위반 사건 그림그리기 행위이고 공안 통치의 부활"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공안탄압저지 제주대책위는 18일의 야만적 행태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윤석열 정권의 폭거에 맞서 강력한 투쟁에 돌입할 것"이라며 "때를 만난 듯 준동하는 국정원을 포함한 수구공안세력의 의도를 폭로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들은 "여전히 구시대의 낡은 사고에 사로잡혀 사람의 생각과 자유를 억압하는 희대의 악법 국보법 철폐와 민주수호 투쟁에 나설것"이라고 국가보안법 폐지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