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서귀포시 국민의힘 선거구
고기철, 16일 오후 2시 제주지검 찾아 고소장 제출키로

사진왼쪽부터) 이경용 예비후보, 고기철 예비후보
사진왼쪽부터) 이경용 예비후보, 고기철 예비후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서귀포시 선거구 두 명의 후보자 간 신경전이 '법적 다툼'으로 번지게 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면접장에서 벌어진 "전략공천 읍소" 주장에 대한 고기철 예비후보와 이경용 예비후보 간 '진실 공방' 확대다. 

16일 고기철 예비후보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오후 2시 제주지방검찰청을 찾아 고소장을 제출할 뜻을 밝혔다. 

사유는 '허위 사실 공표'로 대상자는 이경용 예비후보다. 

앞서 이경용 예비후보는 지난 14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이경용 예비후보는 <면접장에서 전략공천 읍소, 매우 당황>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냈다. 

그는 "고기철 예비후보는 선거 전략을 묻는 면접위원을 향해 '서귀포 지역은 전략공천을 해야 한다'는 발언을 여러 차례 했다"며 "열심히 뛰고 있는 후보가 버젓이 있는데도 전략공천 발언은 예의를 져버린 행위"라는 소견을 내세웠다. 

이어 "전략공천은 출마 예비후보의 경쟁력이 없거나 나서는 주자가 없을 때 필요한 것"이라며 "지금처럼 지지율이 계속 상승하고 상대 후보와 경쟁에 가능성이 충분한 상황에서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고기철 예비후보만 모르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또 "100m 결승점에서 50m 지점을 통과한 선수들이 있지만, 다른 후보의 발을 걸어 넘어뜨리고 자신만 결승점에 가겠다는 마음으로는 정의로운 사회 구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고개를 저었다.

'전략공천 읍소' 주장에 고기철 예비후보는 "명예를 걸고 사실무근이다"고 말했다.

고기철 예비후보는 "악의적 목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는 보도자료를 통해 나를 비방했다"며 "기획과 의도가 들어있는 문건으로, 정치적 이익을 위해 얄팍한 술수로 경쟁자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경용 예비후보는 앞에선 깨끗한 선거를 표방하고, 뒤에서는 저를 비방하는 표리부동으로 유권자를 현혹하고 있다"며 "국힘 공관위가 공정하고 철두철미하게 심사했음에도, 마치 개인적 부탁을 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식 사과를 요청했다. 사과 유효기간을 15일 오전과 하루라고 명시하면서 두 차례 기다렸다.

이날 고기철 예비후보의 고소장 접수는 이경용 예비후보가 별다른 대응이 없자 행동으로 나서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